목차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
저속노화의 열쇠는 ‘호르몬’에 있다.
“젊음은 호르몬이 만든다”는 말, 캐치프레이즈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호르몬 명의 안철우 교수의 책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는 이 문장이 과학적으로도 타당한 이야기임을 증명해줍니다.
나이가 같아도 누군가는 생기 넘치고 건강한 반면, 또 다른 누군가는 피로와 질병에 시달리며 빠르게 늙어갑니다. 그 차이는 바로 몸속 호르몬의 균형과 기능에 있습니다. 이 책은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왜 호르몬 관리에 집중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관리해야 저속노화가 가능한지를 쉽고 구체적으로 알려줍니다.
호르몬은 우리 몸속의 60조 개 이상의 세포가 제 역할을 수행하게끔 명령을 내리는 화학적 메신저입니다.
이 모든 기능을 조절하는 핵심이 바로 호르몬입니다. 문제는 20세 이후부터 호르몬 분비가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40대 이후에는 절반 가까이 줄어들며 노화가 가속화됩니다.
결국, 호르몬이 무너지면 젊음도 무너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호르몬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이 책에서는 저속노화 건강법의 핵심으로 네 가지 주요 호르몬을 소개합니다. 각각은 신체와 정신 건강을 직접적으로 조절하며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합니다.
자주 아픈 이유, 혹시 스트레스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스트레스와 면역력, 당신의 몸은 지금 안전한가요?스트레스는 감정 문제가 아닙니다일상에서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습니다. 업무 압박, 가족과의 갈등, 경제적 불안, 예상치 못한 사건까지. 스
ju.rabbitreads.com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복잡하지 않은 실천법에 있습니다. 안철우 교수가 제안하는 ‘호르몬 저속노화 프로그램’은 누구나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을 꾸준히 실천하면 네 가지 호르몬이 균형 있게 작동하며, 결과적으로 젊음과 활력을 자연스럽게 되찾게 됩니다.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는 단순한 건강서가 아닙니다. 현대인을 위한 신체적 · 정신적 젊음의 통합 가이드입니다.
누구나 백세 시대를 말하지만, 건강하고 젊게 오래 사는 법은 잘 모릅니다. 이 책은 무작정 나이를 되돌리는 비법이 아닌, 몸속 시계를 천천히 흐르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무엇보다 책의 내용이 과학적이고 검증된 근거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어, 건강서 입문자도 부담 없이 읽고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노화’는 피할 수 없지만, ‘천천히 늙는 삶’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짜 나이는 몸속 호르몬의 상태가 결정합니다.
지금 나이에 상관없이 건강하게, 또 젊게 살고 싶다면 이제는 호르몬에 관심을 가질 때입니다.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는 몸속부터 젊어지는 방법, 저속노화를 위한 일상 실천법, 그리고 호르몬에 대한 정확한 이해까지 담고 있는 책입니다.
건강하게, 천천히, 즐겁게 나이 들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합니다.